자유게시판

[re] (기술혁신)과목 폐지에 관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2-20 12:47
조회
330
학생에게 보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혁신 과목은 신준석 교수는 1학기에 나(홍순기)는 2학기에 개설하였고 2009년에는 분반까지 한 매년 2-3차례 개설한 과목입니다.
이번에 시스템경영공학과에서 설립이대 처음 개설한 기술경제는 경제학 입문 가운데, 기술혁신 관련 기초내용과 기술경제학의 기본개념을 설명하고자 하며 이 과목도 기술혁신과 마찬가지로 공학인증 과목으로서 2학년도 신청할 수 있도록 내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신준석교수가 하는 기술혁신은 없어진 것이아니며 나아가 학생들에게 기술경영의 한 기둥을 담당하는 기술경제라는 새로운 과목을 제공하니 신청하기 바랍니다.

홍순기







> 기술혁신이 폐지 되었으니 다른 과목 신청바랍니다.
>
> 라고 엊그제 통보가 왔네요.
>
>
> @ 적어도 왜.. 폐지가 되었는가는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학과 행정에 따른 이유이든, 교수님 개인 사정이이든, 학과 전체적인 커리큘럼의 변경이든..
> 아무런 설명도 없이 갑자기 폐지되었다고 일방통보 하는 것은 좀 어이가 없네요.
> 그래야 학생들도 나름의 이유가 있구나~ 하고 수긍할 것 아닙니까..
> 참고로.. 기술혁신은 수강인원도 꽉 차있던 강좌였습니다.
>
> @ 다른과목 신청바랍니다??? 꽉 찼는데..;
> 다른 과목 신청 바란다는데..
> 2학년인 저 같은 경우는 들을 수 있는 과목이 다소 한정되어 있는데 이미 꽉 차서 다른 과목을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 수강신청이 어느 정도 다 끝나고, 학생 스스로도 2학기 계획을 머릿속에 그려놓았을 터인데,
> 8월 11일에 일방통보 해주는 내용치고는 너무 대책 없는 내용이 아닌가 싶습니다.
>
>
> 학우들 중에는 전공 12학점이 모자라 장학금 신청을 하지 못하게 되는 학우도 생길겁니다.
> 다른 과목 수강인원이라도 늘려주는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
> @ 비싼 등록금 내고 다니면서..
> 늦게 통보 받고, 듣고 싶었던 과목을 수강하지 못하고, 아무 설명도 듣지 못하고, 2학기 나름의 계획이 무너지고..
> 하는 것은 좀 아니라는 생각에서 쓴 글입니다.
>
> 문자 받고 조금은 어이가 없어서 쓴 글이라.. 다소 비꼬는 문체로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