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학과행사 참여에 대한 건의와 다른 학우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2-20 12:43
조회
479
며칠전 이번학기 첫 1차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소식을 아는 학우들은 몇 없었을 것입니다.
하루 전 날 온라인 상으로만 공지해주시면 행사가 있는지 아는 학우가 몇명이나 될까요..?
저번 학기, 건의사항 게시판에도 비슷한 요지의 글이 올라왔는데 반영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이고,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과행사에 대해 제가 느낀점에 대해 언급해보고자 합니다.
우리 시스템경영공학과만의 "장학금 신청 시 4회이상 학과행사 참여 필수"라는 제도가 발전하기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부분에서 개선이 있어야 할 듯 합니다.

1. 학과행사의 다양화
2. 세미나의 주제 다양화 및 횟수의 증가
3. 게시판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행사홍보

이런 부분이 개선이 된다면, 막판에 학과행사를 채우기 위해 이래저래 수소문 끝에 마지막 세미나에 참석하고,
단지 학과행사 횟수만을 채우기 위해 참석해 뒷자리에 앉아 졸거나, 자거나,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는 학우들이 감소하지 않을까요? 실제로 세미나의 여부를 몰랐던 학우들이 참석한 학우들의 문자를 받고 세미나 도중에, 심지어 끝나기 몇 분전까지도 줄줄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우리 학과만의 "장학금 신청 시 4회이상 학과행사 참여 필수"라는 특별한 제도의 취지에 대해서는 많은 공감을 하고있습니다. 적어도 시스템인이라면 학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또한 그런 학우들에게 우선적으로 장학금 신청 시 혜택(?), 지원자격을 주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방법론적인 면에서 미흡한 점이 많은 듯 합니다. 위에 제가 개인적으로 언급하였던 3가지 개선방향 외에 학과행사 참여 횟수를 줄이는 방안도 제시될 수 있겠지요.

물론 저는 일반 시스템경영공학과의 학생으로서 학과행사를 바라본 것이며, 제가 모르는 여러 제한요소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교수님, 학과사무실, 학생회, 일반학우분들께서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또한 대안, 개선방향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논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