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시스템경영공학부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께 드리는 건의사항 - 흡연에 대한 문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2-20 12:33
조회
482
안녕하십니까. 저는 학부 02학번으로, 09년에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우입니다.
저는 뛰어난 선후배동기들과 같이 학교를 다니고 공부한것, 또한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좋은 수업을 들은 것에 대해서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제가 학부시절, 그리고 현재 대학원 시절에도 안타깝게 생각한 것은 다름아닌
학부 시설 내에서의 흡연 문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사실상 27동과 26동 가운데의 학과 휴게실, 토론공간은
이미 흡연실화되버렸습니다. 그러나 모두 아시겠지만 그곳은 금연공간입니다. 학우들이 수업에 지친 몸을 잠시 쉬고, 사물함에 책을 넣고 꺼내며, 가끔 조별 활동을 위해 토론하는 공간입니다. 26동 가운데의 공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그곳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들은 화공과 학생들이라고 저는 믿고 싶습니다만.. 분위기에 편승하여 당당히 담배를 피는 우리과 학우들도 제법 되겠지요.. 26동과 27동 사이의 화장실도 마찬가지입니다. 엄연히 금연 공간 아닙니까.

성균인은 무엇보다 인의예지를 중시하는 사람들입니다. 금연공간에서 담배를 피지 않는 것은 정말 기본적인 '예'가 아닐런지요. 언젠가 수업시간에 공용구 교수님께서 화장실에 왜이렇게 담배꽁초가 많은가? 하고 물어보시고는 그곳은 금연일텐데라고 말씀하신적이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2주후에 요즘 화장실이 깨끗해졌더라. 담배도 많이 안피고, 라는 말씀을 하셨지요. 자랑스러운 시스템경영공학과 학우 여러분. 저희는 중고등학생이 아닙니다. 누군가 지적해야만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것은 성균인의 모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전에 자신이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는 것이 진정한 성균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 이미 흡연문제를 공식적으로 건의했습니다만, 돌아온 답변은 경고문구 부착과 교내 순찰자의 순찰 강화, 그리고 흡연 적발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알려줄테니 흡연 모습을 보면 그쪽으로 적발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차마 같은 과 학우를 흡연했다고 적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금연시설에서 당당하게 흡연하는 흡연자들의 모습은, 비흡연자, 흡연자 모두가 자초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모두가 반성하여 고쳐나갔으면 합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체 0